워드 작성할때 알면 손이 고마워하는 단축키 꿀팁
워드 작성 단축키로 편하게, 빠르게, 프로페셔널하게
안녕하세요
직장에서 워드 작성 많이 하시나요?
워드 작성할 때 마우스 사용으로 타이핑 흐름 끊기면 짜증 나죠?
나만 그런가?
아무튼, 워드 작성할 때 마우스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단축키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
**오피스 365에서만 테스트했습니다. 전 버전에서 적용 안될 수도 있습니다**
워드 작성 단축키
Ctrl + b: 굵게
Ctrl + u: 밑줄
Ctrl + i: 기울임
Ctrl + k: 링크 걸기
Ctrl + Backspace: 커서 왼쪽 한 단어 지우기
Ctrl + Del: 커서 오른쪽 한 단어 지우기
Ctrl + z: 마지막 행동 취소 하기
Ctrl + y: 마지막 취소 복구하기
Ctrl + [: 글 크기 줄이기
Ctrl + ]: 글 크기 키우기
Ctrl + f: 찾기
Ctrl + h: 찾아서 바꾸기
Ctrl + d: 글꼴 바꾸기
Ctrl + Alt + 1: 선택한 글 '제목 1'로 만들기
Ctrl + Alt + 2: 선택한 글 '제목 2'로 만들기
Ctrl + Alt + 3: 선택한 글 '제목 3'으로 만들기
Ctrl + e: 가운데 정렬
Ctrl + l(엘): 왼쪽 정렬
Ctrl + r: 오른쪽 정렬
Ctrl + c: 복사
Ctrl + v: 붙여 넣기
Ctrl + Home: 문서 제일 처음으로 가기
Ctrl + End: 문서 끝으로 가기
Ctrl + 좌우 방향키: 한 단어씩 커서 이동하기
Ctrl + Shift + 방향키: 한 단어/줄씩 선택하기
Ctrl + s: 저장하기
F12: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
Ctrl + p: 프린트
Alt: 메뉴 단축키
Tab: 문장 인덴트 넣기
Shift + Tab: 문장 인덴트 빼기
제가 종종 사용하는 워드 단축키들입니다
여러분들한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
혹시 여기 없는 좋은 단축키를 알고 계시면 같이 공유해요 😁
끝!